EZ EZViwe

와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선호도․서비스만족도 등서 소비자 높은 점수 받아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1.26 12:01: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계맥주전문점 와바(www.wabar.co.kr)가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부문별 시장 점유율, 경영실적, 신규 브랜드 시장 진입 현황 등에 대한 1차 조사를 거쳐 총 100만건 이상의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산업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브랜드 가치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뜻 깊은 의미가 있다.

와바는 맥주전문점 부문 선호도 1위는 물론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타인 추천 의도 등을 조사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도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국민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효복 ㈜인토외식산업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와바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겉모습만 화려한 브랜드가 아닌 내실 있는 기업으로 꾸준히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 우수 프랜차이즈기업 선정 등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토외식산업은 현재 중국, 일본 등에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세계맥주전문점’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

2010년 싱가포르 박람회 참가 및 MOU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