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앤앰, 지역사회로부터 감사 전달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26 09:52:18

기사프린트

 

[프라이경제]씨앤앰(대표 오규석)은 2010년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정을 받아 지역사회로부터 다양한 감사를 받고 있다.
   
(오른쪽부터)씨앤앰 곽철남 강남본부장, 강동교육지원청 송묘용 교육장,월드비전 박종삼 회장
 

씨앤앰은 작년 연말 NPO단체와 지역구로부터 감사의 마음을 전해받았다. 12월 20일에는 씨앤앰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해외빈곤아동 희망찾기 프로젝트가 한국NPO공동회의가 주최하는 한국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같은 날 성동구 옥수종합복지관으로부터 지역사회 소외층의 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씨앤앰의 대표적인 지역거점사업 중 하나인 지역아동센터 후원과 관련해서 22일에는 강동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주최로 열린 ‘제 4회 희망나무 축제'에서 씨앤앰 강남본부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씨앤앰 곽철남 강남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센터와 유기적 지원 관계를 구축해서 관내 아동들의 힘든 손을 잡아주고 이끌어주는 따뜻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1월 14일에는 대한심폐소생협회가 씨앤앰마포케이블TV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씨앤앰마포케이블TV는 작년 한해 마포구와 대한심폐소생협회와 함께 16개 동 주민센터에서 순회하며 600여 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이수증을 발급하는 등 ‘마포구 심폐소생술 일반인교육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씨앤앰은 제2기 사회공헌 위원회를 구성해 올해도 지역사회 후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특히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을 활발하게 할 예정이다. 

1월 4일 씨앤앰강동.송파케이블TV는 월드비전, 서울시 강동교육청과 함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동교육청 산하 학급을 대상으로 지구촌 굶주리는 기아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교직원들과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세 기관의 업무 협약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하는 해외자원 봉사단도 구성해 파견할 예정이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필요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해서 보급할 계획이다. 

숙명여대 한국문화교류원은 다음 달 11일까지 씨앤앰이 창단 후원하는 다문화가정 어린이 오케스트라에 참여할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으로 강습비 없이 악기는 무료로 제공된다.

 2010년 사회공헌 사업을 마무리하면서 정광호 씨앤앰 전략기획실장은 "씨앤앰은 지역매체로써 지역민들을 하나로 묶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사업의 의의를 두고 있으며, 2011년에도 씨앤앰의 사회공헌사업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