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디비씨홀딩스 간접광고 분야서 각광받는 이유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1.25 19:07: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최근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 특정 브랜드 및 상품이 노출되는 간접광고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예전 같았으면, 제재의 대상이 되었을 간접광고가 요즘 들어 쉽게 눈에 띄는 이유가 무엇일까?
   
 

과거 간접광고는 방송법상에서 규정해놓지 않은 것이었다. 하지만 일부 방송 프로그램의 경우 편법적인 형태로 간접광고를 대중들에게 노출시켜,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경고나 주의 등의 조치를 받은 사례도 적지 않다.

하지만 올해 1월에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되면서부터 지상파 방송에서 간접광고(PPL)는 부분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간접광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PPL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디비씨홀딩스라는 중견업체다. 그동안 탁원할 안목에 의한 프로그램 선정과 선견지명을 통한 적재적소의 브랜드 및 상품 노출로, 간접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곳이다.

디비씨홀딩스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특화된 전략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통합마케팅을 추구해가고 있는 업체다. 단 시간에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을 만큼, 내실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 기업이 자랑하는 간접광고 노하우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비씨홀딩스는 최초로 직접 노출 방식의 PPL을 시행한 업체다. 이는 발 빠른 정보력과 탄탄하게 구축된 인적 네트워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협력사들과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사전에 얻고, 이를 간접광고 집행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PPL이 내용과 상황에 따라 최고 효과를 낼 수 있도록 PPL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을 통해 제품 직접 노출, 브랜드 직접 노출, 상황 연출 등 다양한 결과를 유도해내고 있다. 또한 PPL 노출에 그치지 않고 PPL 효과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 다양한 광고 및 홍보 기법을 도입하여 최종적으로 브랜드가 극도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디비씨홀딩스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간접광고 시장이 앞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디비씨홀딩스의 간접광고가 특정 브랜드 및 제품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