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더 선명한 지도서비스 ‘로드뷰’ 제공

서울시, 포천시·남양주시·과천시·양평군 등 2010년 최신 사진 업데이트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1.25 16:28: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의 서울·경기지역 사진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9월 로드뷰에 6대 광역시의 2010년 최신 사진을 적용한데 이어 서울시 및 포천시·남양주시 ·과천시·양평군 등 경기도 지역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충청북도·충청남도·전라북도·대전시· 부산시 지역 일부도 ‘로드뷰’에 추가해 서비스 지역의 범위를 확대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자사의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의 서울·경기지역 사진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서울 지역에 도로 양방향 서비스와 고화질 서비스를 추가해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로드뷰를 제공한다. 특히 4차선 이상 도로의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주변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차선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로드뷰로 제공되는 전 지역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지하철역사 로드뷰, 헤리티지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포털 최초로 도로 양방향 서비스 등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지도(local.daum.net)는 전국 모든 지역을 50cm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및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