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 홍보UCC ‘학생들이 직접 제작’

공모전 통해 우수작품 선정...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활용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1.25 16:10: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가 201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앞두고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 지난 24일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성공적인 대학생활, 이렇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기획처가 주관한 것으로 대학을 갓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알차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심사 초점을 맞췄다.

최우수상은 ‘YES CNU! 당신의 꿈을 지원해드립니다’ 제작팀(장성길 외 4명)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전남대학교의 학생중심의 지원시스템을 타대학과 비교해 소개하면서 재학생들이 대학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우수상은 ‘2011 전남대학교에서 나 자신을 설계하라’ 제작팀(김도훈 외 3명), 장려상은 ‘뜨거운 대학생’ 제작팀(이혜인 외 2명)과 ‘성공적인 대학생활, 학교 프로그램에 주목하라’ 제작팀(윤수홍 외 3명)이 각각 수상했다.

기획처는 우수 작품들을 단과대학에 배포해 201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활용하도록 하고 대학 홈페이지에 올려 구성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서순팔 기획처장은 “학생들이 직접 대학 홍보를 고민하고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참여방안을 마련해 대학의 발전상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