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수근의 술집, 이유 있는 '대박'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1.25 14:22: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단순히 연예인 이름만 내건 가게를 런칭했다면, 사업을 시작하지도 않았습니다"

개그맨 이수근은 절친한 친구인 투비피앤씨 박종길 대표와 함께 시작한 ‘술집(SoolZIP)’이 프랜차이즈 업계에 신선한 바람 몰이를 넘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위 대박의 스타트는 가장 먼저 오픈한 종로점에서 부터 시작됐다. 이곳은 지상 1층부터 5층까지 약 600㎡의 단일 매장 충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인근 상권에서 가장 주목받는 매장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신림점의 경우 일매출이 250~300만원이 될 정도로 이수근의 브랜드 파워를 새삼 실감했다.

최근 반영되고 있는 이수근의 ‘술집(SoolZIP)’ 인기와 함께 전국적으로 가맹점의 증가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안양 스타점, 이수 스타점, 강화 스타점이 오픈 예정에 있는 것. 이중 특히 안양 스타점은 이동인구가 가장 많은 안양 1번가라는 중심가에 위치해 벌써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오픈 날짜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수근의 ‘술집(SoolZIP)’같은 경우 연예인의 이름값 때문에 잘나간다고도 할 수 있지만 과거 수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사업을 해왔지만 단명하는 현상들을 돌이켜보면 ‘술집(SoolZIP)’은 연예인 브랜드 말고도 그들만의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예상케 한다.   

   
이수근의 술집 매장 내부

이수근의 ‘술집(SoolZIP)’의 특별함은 연예인이 직접 운영하는 만큼 계절별 색다른 공간 연출을 통해 빈티지 스타일의 실내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다는 점과 주류별로 구성된 특색있는 안주를 구성해 독특한 메뉴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프랜차이즈 업계 전문가들은 "방송에서 비춰지고 있는 이수근씨의 푸근한 이미지를 ‘술집’에 접목시킨 것이 인기몰이의 가장 큰 이유다. 뿐만 아니라 이수근씨가 직접 여러 가지 것들을 챙기고 있어 ‘술집(SoolZIP)’의 인기는 지속될 것" 이라고 전망했다.  

개그콘서트 출신으로 1박2일 등 여러 예능프로그램을 거치면서 이제는 국민일꾼, 예능의 신으로 등극하며 국민적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수근.

유쾌한 즐거움을 주는 방송일과 함께 외식사업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