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야쿠르트, 제11기 소비자모니터 모집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1.24 15:45: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주부를 대상으로 ‘제11기 소비자모니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컴퓨터 작업과 카페, 블로그 활용능력이 있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모니터 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제11기 모니터 단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통해 모집한다. 자녀가 있는 만 30세이상 45세미만의 주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주부들은 한국야쿠르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조언,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술해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야쿠르트 소비자모니터 활동 모습.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월9일 발표되며, 면접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2월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발된 소비자모니터들은 월 1회씩 정기모임을 갖고 9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블로그 포스팅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제시, 광고 평가, 소비자 반응 조사 등이다. 소비자모니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0년간 소비자모니터를 운영하며 주부들이 실생활에서 얻는 아이디어와 불편사항을 마케팅에 적극 반영해왔다. 최근 ‘도시락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일반인 주부를 제품모델로 기용하는 등 주부 고객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