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안군『올 설 명절은 진안산 농․특산물과 함께

홍삼, 인삼, 고추, 더덕, 표고, 육류, 김치, 한과, 곶감 등 다양

오승국 기자 기자  2011.01.24 13:16: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오승국기자]진안군이 청정지역 진안고원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판매활동으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안산 농․특산물 선물하고, 제수용품으로 사용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6급 이상 공무원들은 기업체와 자매결연해 직접 판촉 및 홍보에 나서며 설 명절을 앞두고 주문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매년 명절마다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산하 공무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 및 출향인 등 약 7천여명을 대상으로 농특산물 홍보 전단지와 협조 서한문을 발송했으며, 관내 주요 진입로 등에 홍보 플래카드를 게첨하고 자매결연단체인 서울 강동구, 은평구, 도봉구, 안산시 등 설맞이 직거래 장터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행사품목 중 인삼은 전국 생산량의 8%를 점하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 조건에서 저농약․퇴비농법으로 재배해 향이 진하고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표피가 윤택하고 주름이 적어 최고의 품질로 평가받고 있으며,

   
 
인삼을 가공한 홍삼관련 제품은 2005년도 홍삼․한방특구 지정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 수출 등을 통해 진안의 효자상품으로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안 표고는 육질이 두텁고 향이 진하며 완전 무공해 재배를 통해 생산되어 소비자들의 인기가 아주 높으며, 지역특산주(머루주․와인, 오디주․와인, 복분자주)는 각 작목반에서 친환경인증을 받은 원료를 바탕으로 제조되어 그 맛과 신선함으로 이미 전국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이밖에도 돈육, 더덕, 과일, 김치, 버섯류, 인진쑥, 전통한과 등 진안산 농․특산물은 매우 다양해 선물용 및 제수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한편 군 친환경농업과에서는 진안군 전자상거래(www.jinanshop.com)를 통해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63-430-237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