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넘버원코리아, 정규 3집 ‘외롭지 말아요’ 발매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24 09:36: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우리는 지금 이 순간 우리가 서 있는 이 자리에서 가장 하고픈 음악을 하며 살아있음을 느낀다.
   
 

"음악이 곧 삶 자체다."라고 외치며 정규3집을 발표하는 언제나 그랬듯 전진하고 나아가는 대한민국 국민밴드 넘버원코리안. 이들의 음악엔 해학이 담겨있으며 세상이라는 거대한 파도 속에서도 풍류와 낭만을 즐기며 “사람들에게 뜨겁게 살자"고 힘을 전하는 밴드다. 

이들의 유쾌함 속에 담긴 진실된 마음에 보는이로 하여금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밴드가 바로 7인조 스카펑크 밴드넘버원코리안(No.1 Korean) 이다.
"각자 자신이 서 있는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모든 한국인을 뜻하는 넘버원코리안" 3집의 모든곡들은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왔다.

일본과 중국의 성공적인 공연 투어로 당시 공연을 다니면서 만든 ‘하와이’와 ‘상하이’등의 곡을 들어보면 이들의 애국심과 세계곳곳을 누비며 국위선양과 세계최고의 뮤지션이 되겠다는 야심찬 생각들이 녹아 있다.

넘버원코리안 3집 타이틀곡 ‘ㄱㄴㄷ’이라는 곡도 자연스레 찾아왔는데 보컬 권우유가 한강둔치를 산책하던 중 외국인과 인사를 나누다가 영감을 얻은 곡으로 한글의 우수함과 매력적인 부분을 어필하고 한글을 가지고 재미있게 놀며, 누구나가 노래를 하며 자연스레 한글을 느끼고 노래 또한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한강둔치 산책 중 새벽녘 15분만에 곡을 완성했을 정도로 느낌이 확 왔던 곡이기도 하다.

국내에 몇안 되는 스카펑크 밴드로 이번 3집을 통해 넘버원코리안만의 확실한 이미지를 굳히겠다는 각오로 이전음반 보다 더 많은 방송과 공연으로 음악팬들을 자주 만나게 될 것이며, 넘버원코리안 멤버들만 "음악이 곧 삶 자체다"가 아니라 넘버원코리안의 음악을 듣는 모든 대중들과 함께하며 국민밴드 넘버원코리안으로 계속 나아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