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8x4’ 출시

“국내 카고트럭에서 볼 수 없었던 품질을 제공할 것”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1.20 15:30: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임러트럭코리아(대표 하랄트 베렌트)는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에 대형 카고트럭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 처음으로 '뉴 악트로스 8×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
특장 용도의 샤시활용도를 높인 뉴 악트로스 8x4는 초장축 및 연장된 후단 오버행을 적용해 25톤급 10x4 트럭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보조축 위치를 3축 또는 5축으로 변경할 수 있다.
 
476마력 V6 엔진을 탑재한 뉴 악트로스 8x4는 자동 기어변속 시스템인 ‘MPS 변속시스템’을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기능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파워모드 △액셀을 밟지 않으면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해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기능 등이 있다. 이 외에 오르막 출발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힐-로드’ 기능도 기본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뉴 악트로스 8x4는 크루즈 컨트롤과 와이퍼 우적 시스템, 자동 온오프 헤드램프 등 고급 승용차에 탑재되는 기술도 기본 사양에 포함됐다. 특히, 보조 브레이크인 ‘리타더 시스템’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본 장착해 운용비용을 절감시키고 제동 안전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