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고효율에너지 인증

가볍고, 외부 충격에 강함…수명저하도 없고, 점등 속도 빠름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1.20 13:53: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친환경 LED 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는 자사의 LED 조명 13종이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보안등 12종(30W·50W·60W), 고천장등 1종(58W)으로 총 13개 제품이다.

   
파인테크닉스의 LED 조명 13종이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
파인테크닉스의 보안등은 무게가 가볍고, 유리 구성 부품이 전혀 없어 외부 충격에 강하다. 또 기존 메탈할라이드 등에 비해 점등 속도가 빠르고, 잦은 점멸에 따른 수명저하가 없다.

특히, 고천장등은 가볍게 디자인돼 시공 및 설치가 용이하며 수은·납·카드뮴 같은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방열기술도 우수해 LED 램프에서 발생하는 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발산함으로써 과열로 인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LED 사업부문 은희문 대표는 “파인테크닉스는 그 동안 다양한 인증과 특허 획득으로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증명해왔다”며 “이러한 제품 품질을 기반으로 올해 국내외 LED 조명시장에서 파인테크닉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인테크닉스는 지난해 공공조달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자사의 LED 가로등 3개 제품이 우수발명품으로 선정돼 정부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추천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