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와이즈원, 한국후지쯔 실시간 모바일 업무 환경 구축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1.20 10:44: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유와이즈원(www.idsTrust.co.kr 대표 현재환)는 한국후지쯔(kr.fujitsu.com 사장 박제일)에 모바일 오피스 기능을 포함한 통합협업솔루션 ‘wiseOne’기반 그룹웨어를 구축한다. 이 그룹웨어는 한국후지쯔와 함께 한국후지쯔의 자회사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후지쯔는 한국 정보화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FACOM222를 국내에 처음 도입한 세계적인 IT서비스 기업으로 후지쯔 그룹의 첨단 기술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고 있는 기업.

유와이즈원이 한국후지쯔에 구축하는 그룹웨어는 자사가 독자 개발한 ECM 엔진 기반의 통합 업무솔루션 ‘wiseOne 3.1’로 한국후지쯔의 사내포털 및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시스템 등의 통합업무환경과 모바일 그룹웨어를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한국후지쯔는 기존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합업무환경으로 재구축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편의성 향상, 신속한 의사결정 및 협업 기능이 더욱 강화 될 전망이다.

한국후지쯔에서는 제품선정 이유로 “wiseOne은 기존 그룹웨어 제품들과는 달리, 산재된 단위시스템의 조합이 아닌, 통합패키지로 구축이 가능하며, 더욱이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어 Cross Browsing 지원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높은 호환성이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확장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패키지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wiseOne은 ECM 엔진이 CMIS(Contents Management Interoperability Service) 표준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표준화된 웹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UTF-8로 설계된 Character Set은 다양한 언어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전 모듈은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기술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속도를 향상시켰다. 사용자의 취향이나 업무특성에 맞춤형 가젯 및 포틀렛(Portlet) 구성으로 개인별 맞춤 화면을 제공한다.

유와이즈원 현재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 동안 국내 중견그룹사를 통해 입증 받은 ‘wiseOne’이 글로벌 기업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잇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 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