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정보통신, 상생경영 실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19 10:21: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 http://www.ldcc.co.kr)이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19일 협력사인 ㈜애드캡슐소프트를 방문하고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중소기업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추진사무국을 설립한 롯데정보통신은 3차례에 걸쳐 5개 협력사 방문을 실시하였으며 2011년 첫 현장 방문인 이번 방문을 통해 상생 경영을 더욱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사는 실질적인 의견 수렴의 기회를 가지고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신규 사업의 발굴육성을 통한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웹 기반 서비스 구축에 경쟁력을 가진 애드캡슐소프트의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웹 기반의 공동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5년간 파트너스데이 개최를 꾸준히 개최하며 동반 성장을 강조해 왔으며 최근에는 대금지급 방식 개선, 협력사 동반 체육대회 실시 등 우수 상생 모델을 제시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올 해에는 “New Growth STORY 2011”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시너지 경영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오경수 대표이사는 “긴밀한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시너지 확대는 기업의 생존 키워드”라고 강조하며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공동 사업기회 발굴, 해외시장 공동 진출 등을 통하여 협력업체와의 WIN-WIN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대중소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