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닌텐도,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 정식발매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18 10:32: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닌텐도㈜(대표 사카구치 다이스케)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을 2011년 1월27일에 정식 발매한다.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은 인기 한자 학습 만화인 ‘마법천자문’을 닌텐도 DS로 즐길 수 있는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주최하는 한국어문회의 공인을 받은 한자 교육 소프트웨어다. 또한, ‘최후의 한자마법’이라는 부제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작품에서는 아직 만화책에서 볼 수 없는 이야기의 완결을 오리지널 스토리로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플레이어가 손오공이 돼 한자를 직접 쓰며 모험을 하는 전작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유의어 찾기, 상대자 찾기 등의 객관식 문제도 더해져 다양한 방식으로 한자와 친해질 수 있게 됐다. 또한, 손오공 이외에도 혼세마왕, 삼장, 옥동자 등의 적이나 동료 캐릭터들로 스토리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새로운 요소다.

한편,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부터 2급까지의 2500자 이상의 한자를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으로 연습할 수 있어 자신이 취약한 유형을 파악해 집중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각 급수별로 모의고사가 수록돼 있어 시험을 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한자를 직접 써서 찾을 수 있는 한자 전자 사전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급수별 한자를 자유롭게 연습하는 한자 연습장, 닌텐도 DS의 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해 최대 4명이 함께 한자 실력을 겨루는 마천파워대전은 전작보다 더욱 많은 한자를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게 됐다.

한국닌텐도의 사카구치 다이스케 대표는 “‘마법천자문 DS’에 이어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을 선보이는 데 큰 힘이 된 학부모와 아이들의 성원에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이 전작에 이어 한자학습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 재미있게 한자 공부를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은 2011년 1월27일 발매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3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