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자동차그룹, 한눈에 보인다

기업형 스마트 포털 웹사이트 오픈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1.17 16:07: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17일 주요 그룹 계열사들의 소식 및 사진·영상자료 등 관련 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http://www.hyundai.co.kr)’를 오픈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의 소식 및 영상자료 등 관련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그룹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 그룹 인터넷 신문인 ‘뉴스플라자’를 확대 개편해, 기존 계열사 소식을 전하는 뉴스형식에서 각 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로 재탄생했다.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뉴스플라자 △그룹방송 △인재채용 △사회공헌 △환경 △갤러리 △그룹용어사전 △통합검색 등으로 콘텐츠가 구성됐다.
 
그룹소개에서는 사업 영역별 계열사 소개와 사업장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 맵, 그룹연혁 등 소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뉴스플라자는 주요 이슈 및 사진 자료를 담았으며 특히, 포토뉴스는 여러 장의 사진을 제공해 생생한 행사장 모습을 전달한다.
 
그룹방송에는 현대기아방송에서 전하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그룹 현장소식과 알찬 생활정보를 만날 수 있고 인재채용에서는 한 번에 그룹사 전체의 채용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사업군별 다양한 직무를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그룹용어사전에는 현대자동차만의 제품 및 사회공헌, 마케팅 활동 등 기존의 포털사이트에서는 검색되지 않는 약 5000개의 용어를 검색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그룹홈페이지로 그룹 계열사들을 더 친근하게 접하고,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그룹 내 각 사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그룹의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