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AT코리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16 20:1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의 임직원 및 사내 자원봉사 단체인 한사랑회(영문명: Big Love) 회원 80명은 1월 15일, 서울 중계본동에 위치한 서울연탄은행과 공동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펼쳤다.
   
 

사회복지법인 밥상 공동체와 연탄은행(대표: 허기복 목사)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BAT 코리아 임직원들은 중계본동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 15곳을 방문, 총 3천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BAT코리아 강동지사 한사랑회 회장 이철수 대리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여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사랑회는 BAT 코리아 임직원들이 지난 2000년 자발적으로 만든 사내 봉사 단체이며, 매년 겨울 ‘사랑의 연탄배달’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쓰고 있다. 현재 서울 본사와 공장이 있는 사천지역을 포함, 전국 총 24개의 한사랑회가 각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3년부터 진행된 치매 노인 도우미 파견 프로그램인 ‘은빛사랑나눔’ 캠페인을 비롯하여 사회보고서 발간, 청소년흡연 예방캠페인, 독거노인 정기방문 등 한사랑회는 보다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