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쿨메신저와 함께 만드는 스마트 스쿨 공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14 10:26: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쿨메신저(www.coolmessenger.com)가 한국교육박람회(1/19~1/21, 코엑스) 통해 쿨메신저의 모바일버전 ‘쿨모바일(CoolMobile)’을 공개, 스마트폰을 활용한 쿨메신저 활용법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쿨모바일을 이용하면 교내 어디서나 업무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쿨메신저 PC버전도 변화가 생겼다. HTML 편집기능을 추가해 메시지 창에 이미지를 바로 붙여 넣을 수 있고 일정공유 및 관리기능을 크게 강화해 일정을 정리하고 업무관련 대상자와 일정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이번 박람회에서는 출시된지 하루만에 아이패드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다이렉트리더(DirectReader)가 탑재된 ‘쿨박스리더(Coolbox Reader)’를 공개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스마트 교육 방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전시회 기간 중 쿨메신저부스를 참관하는 모든 참관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며, 기존 쿨메신저 사용 학교 관계자들에게는 모바일 버전을 추가한 쿨메신저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보수 라이선스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소프트 쿨메신저 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스마트폰 보급확대에 따라 메신저 모바일 버전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있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6천개 학교, 30만 쿨메신저 이용 선생님들이 스마트 스쿨 환경을 만드는 방안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