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하계U대회 사이버외국어스쿨 오픈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1.13 18:11: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철호 기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조직위원회는 대회 성공개최에 필요한 외국어 통․번역 등의 자원봉사자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유니버시아드 영어회화와 EBS의 스페인어회화 등 14개 외국어 강좌를 연계한 사이버 외국어스쿨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사이버 외국어스쿨은 외국어 습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난 해 유니버시아드 영어스쿨 수료자에게도 지속적인 학습기회를 부여하여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한 몫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버외국어스쿨은 유니버시아드 영어회화 프로그램과 EBS와 연계하여 제공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 독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터키어 등 14개 외국어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자격은 제한 없이 전국에서 누구나 가능하며, 1월17일부터 28일까지 U대회홈페이지(www.gwangju2015.kr)에서 회원가입 후 링크된 사이버외국어스쿨 사이트에서 신청하여 2월1일부터 20차시 학습 분량을 1개월 과정으로 계속 수강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에 개강하는 사이버 외국어스쿨이 우리지역 시민 뿐만아니라 전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유니버시아드를 널리 알리고,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과정 수료자 및 성적 우수자에게는 U대회 자원봉사 선발시 가점부여와 영어스쿨 경진대회 참가 자격부여, 각종 국제대회 경기참관 기회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조직위원회 문화협력부(062-616-36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