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컴즈, 스마트TV에서 ‘네이트 검색’도 즐기자

실시간 키워드 자동 추출…출연자 플로필, 관련 이미지 등 확인 가능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1.13 14:56: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트 검색’ 앱은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주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해 방송에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방송 시청 중에 네이트 검색 앱을 선택해, 프로그램 및 영화의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출연자 프로필, 관련 이미지 한 번에 확인 가능 △사용자가 스마트TV에 직접 검색어 입력해 결과 확인 가능 △검색어 입력에는 초성 검색 및 검색어 자동 완성을 지원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울러 포털 네이트에 오른 지식검색, 이미지검색 결과가 동일하게 제공되고, 최근 화제가 됐던 이슈 및 실시간 검색 결과도 자동 검색된다. 또, 인물명을 입력하면 개인 프로필 외 소속 팀의 멤버 정보도 제공된다.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인 최길성 CCO는 “삼성 스마트TV에 국내 대표 SNS 싸이월드를 서비스한 데 이어 네이트 검색까지 지원하게 됐다”며 “향후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지난달 19일 싸이월드를 삼성 스마트TV에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