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디스투윌, 소셜커머스 ‘디씨포유’ 오픈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13 14:41: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온라인커머스와 모바일 전문 기업 ㈜디스투윌(ThisTooWill)은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방식의 기존 소셜커머스 쇼핑 형식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형식을 도입하고, 물품구매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감성을 공유하는 소셜커머스 ‘디씨포유(DC For You)’를 13일 오픈한다.

   
‘디씨포유’ 메인페이지.
오픈과 함께 만나게 될 첫 판매 상품은 웰컴투마이월드 제작사 아인컴퍼니의 20만 관객 동원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러 ‘광수생각’ 연극공연 상품으로 68%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고객이 구매과정에서 관람일을 직접 지정할 수 있어 예약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디씨포유’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도울 뿐 아니라 커뮤니티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한 고객의 즐거움까지 함께 고민하는 스마트한 소셜 플랫폼으로 쇼핑몰 그 이상의 특별한 공간으로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디씨포유’는 여타의 소셜커머스 쇼핑몰과는 다르게 고객의 직접 참여와 감성적 즐거움이 살아있는 공간이다. 디씨포유 홈페이지(www.dcforyou.co.kr) 내 ‘디씨메이드(DC Made)’메뉴는 소셜커머스가 더 이상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님을 의미한다. 즉, 커뮤니티 형식을 도입, 글과 사진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사람들은 물건에 대한 정보도 나누고 세상사에 대한 궁금증과 이야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팔고 싶은 아이템을 올려 판매가 가능한 ‘디씨 플리마켓(DC flea market)’도 제공된다. ‘DCforYOU’에서 소셜커머스 쇼핑몰로서 제공하는 상품뿐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사고파는 마켓의 기능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소셜커머스 ‘디씨포유’는 온라인 마켓, 포털 기업에서 근무한 경력 10년차 전문가들이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준비했다. 특히, Lucent Technologies 수석 엔지니어를 지낸 김명걸 박사가 기술고문으로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디씨포유’에서는 오픈 행사인 ‘두 마리 DC를 잡아라’ 이벤트를 2월 27일까지 진행 중이다. 회원 가입자에게 2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구매자와 사이트 추천자를 대상으로 3명에게는 아이패드를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디스투윌의 김다혜 이사는 “디씨포유는 기존의 상품 위주의 소셜커머스에서 진화한 지능형 플랫폼으로 계속적인 발전을 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고객의 감성에 다가가는 새로운 감각의 마켓으로 포지셔닝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