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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 대한민국 대표 컨택센터 기업으로 '우뚝'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1.13 14: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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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토탈컨택서비스 기업 ktcs(058850)는 13일 콜센터 서비스 분야의 KS인증을 획득하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ISO9001, KSQI 등 대한민국 최고권위 인증을 받았다.

KS인증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해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규격) 수준 이상의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장에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현재 ktcs는 KT계열사 중의 하나로 kt 그룹의 고객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KT그룹 고객센터 및 114번호안내사업, 컨택센터사업, 유·무선통신사업, CS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9년 기준 자기자본수익률(ROE) 16.19%로 우수한 밸류에이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업계에선 KTcs의 이번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콜센터 서비스분야 KS인증 획득은 대한민국 대표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더욱 견고히 자리매김하는 계기될 것이라 분석하기도 했다.

이번 KS인증에 앞서 KTcs는 지난해 4월 KSQI 인증, ISO9001:2008 인증을 획득했고, 7월에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

특히, 2007년10월에는 서비스 품질혁신 대통령 표창을 컨택센터 업계 최초로 수상했다.

ktcs CB마케팅부 권용관 부장은 "이번 KS인증은 콜센터의 구축, 운영, 인력양성 등 콜센터 업무 전반에 대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ktcs만의 토탈컨택서비스 능력을 인정 받은 것" 이라며 "단순한 소통창구를 넘어 고객사의 경영성과에 기여하는 프로핏 센터 기능을 하는 콜센터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