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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Daum과 소셜쇼핑 협약 체결

올해 온라인 제휴 매출 80억원, 객수 500만 명 추가 창출 목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1.13 10:5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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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는 13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소셜쇼핑 공동상품기획 및 프로모션 제휴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이란 다음 사이트(www.daum.net)를 통해 행사상품을 구매·결제한 고객이 정해진 최소인원만큼 모이게 되면 휴대폰으로 e쿠폰을 발급받고, 해당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상품과 교환하는 쇼핑 방법을 일컫는다. 다음 소셜쇼핑은 작년 12월 오픈해 별도 회원가입 없이 다음 ID로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2월부터 ‘다음 소셜쇼핑(social.shopping.daum.net)’을 통해 생활밀착형 기획상품을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상품 선정은 양사가 협의해 단독 기획상품 위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기존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과의 제휴를 넘어 1일 방문객수 1,000만 명에 달하는 포털업체와도 손을 잡고 추가 고객 창출에 힘을 받게됐다.

황인성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마케팅팀장은 “편의점은 전국 수천 개의 매장 자체가 ‘홍보 터미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종 업계간 제휴가 활발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추가적인 판매루트 확보 뿐만 아니라 내방객에 의한 연관구매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올해 자체 온라인 제휴 매출 80억원, 온라인을 통한 추가 방문객은 5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