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매쓰, 개정교과에 맞춘 사고력수학 ‘AP매쓰’ 리뉴얼 출시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13 10:20: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충 이충기)는 올해 초등 5, 6학년의 수학교과서 개정을 앞두고 교과 내용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탐구·활동 수업으로 사고력을 키우는 교과사고력 프로그램인 ‘AP매쓰’ 리뉴얼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P매쓰’ 표지.
‘AP매쓰’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교과 개념 활동, 사고력 활동, 문제 해결력, 창의 사고를 통합해 학습하는 교과사고력 프로그램이다. 추상적인 수학을 개념 및 사고력 활동수업을 통해 이해하고 사고의 깊이를 확장, 심화시켜 창의적 문제해결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구성됐다.

각 학년별 A, B단계 총 6단계의 레벨로 진행되는 ‘AP매쓰’는 교과 학습 내용과의 긴밀성을 최대화한 학습 주제를 선정해 주 2회(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학습자의 수준별로 본 교재이외에 심화 플러스 교재, 온라인 클리닉 학습 등이 제공되는 학습자 맞춤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번 리뉴얼된 ‘AP매쓰’는 해당 학년 학습 과정과 선행학습 내용의 연계 구조를 통해 정확한 개념 이해는 물론, 사고력·심화 유형의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킴으로써 교과 내신과 경시대회, 영재교육원 대비에도 효과적이도록 계발됐다. 또 문제 풀이에 집중하기보다 탐구 활동과 토론, 발표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AP 매쓰’ 프로그램 리뉴얼 출시와 관련해 시매쓰 수학연구소의 조경희 소장은 “흔들림 없는 수학 실력을 쌓으려면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교과서의 내용을 이해하는 정도에서 그치기보다는 통합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AP매쓰’를 통해 기초 개념과 원리를 충실히 익혀 교과 내신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고, 아울러 더 높은 수준의 문제와 과제 등을 해결해내는 자신감과 실력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