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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고객만족도 1위 고수 한다

철저한 품질경영 위해 '2011 품질 컨퍼런스 개최'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1.12 15: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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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르노삼성자동차(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는 지난 11일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과 협력업체 관계자 및 전사품질, R&D, 영업, 제조, 기획본부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연구소 (용인시 기흥구 소재)에서 제1회 '2011년 품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품질과는 타협할 수 없다'는 경영철학으로 지난해까지 9년 연속 고객만족도(CSI) 1위를 달성한바 있다. 이를 일환으로, 2011년 10년 연속 고객만족도(CSI) 1위 달성 및 프리미엄 품질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2011 품질 컨퍼런스는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의 격려사와 임종성 전사품질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기여한 Best 활동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2010년 CEO 품질상 수상자들의 사례 발표, 2011년 품질 활동의 전략과 방향 등 다양한 내용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특히, 영업본부에서의 적극적인 1대1 고객관리 사례, 제조본부의 현장 개선활동, R&D본부의 품질관리 활동, 협력업체에서 품질 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구체적인 사례 연구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경영의 의지를 천명한 2011 품질 컨퍼런스 포스터를 배포하고 사내전산망 인사이트를 통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활발한 홍보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사적인 차원에서 모든 본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결실임을 강조하였다.

2011 품질 컨퍼런스에 참석한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지난 해 열띤 경쟁 속에서 뉴 SM5의 성공적인 출시와 최대 생산 및 판매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우수한 품질이 밑거름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하고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SM7 출시에 앞서 전사품질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 만족도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