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테크노파크-광주발전연구원 MOU 체결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위한 실질적인 공조체제 구축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1.12 14:04: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와 광주발전연구원(원장 채일병)이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에 앞장서고자 상호협조 업무협약(MOU)을 12일 광주발전연구원 3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가 힘차게 비상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 위해 지역산업육성 거점기관인 광주테크노파크와 종합정책연구기관인 광주발전연구원이 실질적인 공조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자리여서 그 의미가 크다.

유동국 원장은 “우리지역의 경제정책 및 산업정책도 대외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광주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해야하는 대전환기를 맞고 있다”면서 “광주의 밑그림을 양 기관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설계하여 미리 광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먹거리 산업 발굴과 육성에 박차를 가하자“고 밝혔다.

채일병 원장은 “무한경쟁의 시대에 광주가 보다 잘사는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특화된 비젼과 발전전략을 강구하는 한편,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확고한 네트워킹이 이뤄져 우리지역 경제활성화와 함께 많은 일자리 창출이 생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이 날 업무협약체결로 광주테크노파크와 광주발전연구원은 광주의 도시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공조체제가 이뤄져 두 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의 경제관련 정책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공조체제를 다지게 되었으며, 타 도시들과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전략적으로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