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핀에어, '신선함' 강조 새 CI 도입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1.12 11:04: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잇는 항공사인 핀에어가 새로운 기업이미지 (CI, 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핀에어는 고품격 항공사(Quality Airline)로서의 비전을 담기 위해 ‘고품격(quality)’, ‘신선함(fresh)’, ‘창의적(creative)’의 세 가지 키워드에 기반, 지난 10년간 유지해온 기존 CI를 대대적으로 변경했다. 이번 CI 교체는 ‘핀에어 2020 비전’ 의 일환으로 북유럽 최고 항공사를 넘어서 아시아-유럽 지역 승객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의 도약하고자 하는 핀에어의 비전을 담고 있다.

미카 베빌레이넨(Mika Vehviläinen) 핀에어 본사 CEO는 “아시아-유럽 지역 내의 지속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맞게 고품격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CI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이번 CI 교체를 통해 핀에어 승객의 보다 혁신적이고 품격 있는 여행 경험을 위해 기내 및 고객 서비스 수준을 더욱 강화해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도입되는 로고는 핀에어 특유의 기능주의와 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네이비 블루 컬러를 통해 신뢰감과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CI 변경에 따라 핀에어는 모든 운항 항공기의 기체 CI를 2013년까지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핀에어는 승무원 유니폼 역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모두 바꾸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대대적인 CI 교체 작업을 통해 핀에어만의 차별화된 고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품격 항공사 (Quality Airline)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