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차, 자동차의 모든 것 보여주는 'H투어' 선보여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1.12 10:5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탄생 및 생산과정, 국내 각 공장소개를 한 눈에 보여 주는 'H 투어'를 현대차 기업문화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 내에 12일 오픈했다.

   
H투어는 자동차의 탄생부터 자동차 공장 소개 등 여러 관련 정보를 재미있게 훑어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홍보와 기업정보, 인재채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현대차 홍보사이트에 오픈한 'H 투어'는 자동차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의 기술 발전과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자동차 제작 전반에 대한 소개,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각 공장 소개 등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사이트에서 바로 견학 신청이 가능하다.

'H 투어'의 제공 메뉴는 '자동차의 탄생', '생산과정'과 '국내 각 공장 소개영상'은 물론, '글로벌 공장 현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메인화면에서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쉽게 탐색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의 탄생'은 바퀴의 탄생부터 현재의 친환경 자동차까지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수단을 향한 인류의 노력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축약된 영상으로 담았으며, 일러스트 에니메이션 구성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 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동차의 생산과정'은 설계단계부터 생산조립과정에 이르기까지 개발 및 생산 과정 전반의 과정을 더미(충돌테스트시 사용되는 인형) 캐릭터의 등장과 함께 리얼 3D 에니메이션을 활영하여 일목요연하게 표현하였다.

'국내 공장 소개'는 울산, 아산 등 현대자동차의 국내 생산공장을 각각 특징에 따라 생산라인과 선적부두, 출고장 등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특히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전주공장의 상용차 생산과정에서 대형 트럭과 버스의 도장, 프레스 등 상용차 생산과정을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 확인 할수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생산 현황'에서는 미국, 중국, 체코, 인도, 터키, 러시아 등 글로벌 생산공장의 위치와 현황을 3D 구성을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기업문화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 늘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