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업자 위한 맞춤 창업설명회 잇따라 개최

창업자금 등 고려한 1:1 상담…호응 높아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1.12 10:50: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창업자 개인의 자금 사정 등을 고려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1:1 맞춤 창업설명회가 잇따라 마련되고 있다.
 
창업자금, 상권, 개인 특성 등을 고려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창업문화를 이끌면서 호응도 높다.

명태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바람부리명태찜’(www.zzimtang.co.kr)은 매주 수요일마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1 맞춤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에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1544-3519

바람부리명태찜은 쉽게 맛보기 힘든 명태요리 전문점이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여성이나 부부창업자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 메뉴는 명태콩나물찜. 기존의 아귀찜이나 해물찜과는 차별화된 맛이다. 맛있게 매운데다 꼬들꼬들하게 말린 명태에서 느낄 수 있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빈대떡 파는 막걸리주막으로 유명한 ‘아리동동’(www.bindaetteok.co.kr)도 상권이나 점포의 크기 등을 고려해 메뉴를 창업자가 조정할 수 있는 맞춤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오픈 이후에는 슈퍼바이저와 메뉴바이저가 수시로 매장을 체크해 경영과 세무, 홍보 등을 자문해 준다. 02-471-6300

아리동동은 전국적인 물류 유통 기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기를 얻은 브랜드다. ‘수유리빈대떡’으로 출발한 이곳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만들었다. 전류, 무침류, 보쌈류, 전골류, 튀김류, 별미메뉴 등 메뉴도 다양하다. 20~30대의 젊은층에게는 옛 풍류를, 40~50대 장년층은 예전의 추억으로 되돌아가게 하는 향수를 제공한다.

생맥주 프랜차이즈 가르텐호프&레스트(www.garten.co.kr)도 12일 성공창업설명회를 오후 4시 본사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김이 빠지지 않으면서 시간이 지나도 시원한 생맥주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냉각테이블의 기술과 함께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상권전략, 성공창업비결 등이 소개된다.

사업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예비창업자들이 가맹점을 방문해 메뉴시식과 맥주시음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매장체험도 할 수 있다. 02-594-8081/080-345-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