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GM대우는 올해 국내외 시장 모두 공격적인 전략을 추구할 것을 밝혔다.
GM대우 마이크 아카몬 사장. |
GM대우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시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1 북미국제오토쇼(NAIAS·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대략적인 사업계획에 대해 밝혔다.
아카몬 사장은 올해 △8개 신차 출시 △시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내수 시장점유율 두자리수 확보 등에 대해 밝혔다.
지난해 알페온 1개 차종을 출시한 GM대우는 올해 당초 계획인 7개보다 더 늘려 국내시장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신차는 50% 이상이 GM대우가 기존에 가지고 있지 않은 라인업에서 출시되며 나머지는 기존 라인업의 교체가 이뤄질 전망이다.
아카몬 사장은 신차 출시와 함께 강화된 제품관리와 영업 및 A/S 등 전사적인 고객관리의 질을 높이는 한해로 이정표를 잡았다.
한편, 구체적인 제품포트폴리오 및 브랜드 전략에 대해서는 1월 말경에 공식 기자회견을 가지고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