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볼보=미국시민 10명 중 7명이 사랑한 안전함

컨슈머 리포트 안전 브랜드 2년 연속 선정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1.11 17:19: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미국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가 발표한 자동차 관련 설문조사에서 볼보가 '가장 안전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볼보는 컨슈머 리포트가 발표한 자동차 관련 설문조사에서 '가장 안전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컨슈머 리포트는 지난해 12월 성인남녀 2019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브랜드 전반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65%가 차량 구매 시 안전을 중요한 고려 사항으로 꼽았으며, 안전에 있어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응답자의 70%가 볼보를 선택했다.

볼보는 2위 그룹과의 격차를 50% 포인트까지 벌렸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안전한 브랜드’로 뽑히는 성과를 보였다.

컨슈머 리포트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자동차의 △안전 △품질 △가치 △주행성능 △친환경성 △디자인·스타일 △기술·혁신 등 총 7가지 항목을 선정, 우열을 비교 분석해 소비자들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는 등 그 권위와 객관성을 인정받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안전을 신뢰해 주는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브랜드로 거듭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