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G마켓, 1억원의 아이디어를 잡아라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0.18 16:23: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G마켓은 다음달 12일까지 신(新) 기부문화을 선도하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기부활동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1회 굿챌린저페스티발’ 를 개최한다.

   

"신 기부문화를 실천하는 행동하는 젊음"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기존의 어려운 이웃, 독거노인 등 복지분야에 한정돼있던 기부활동을 넘어 자유로이 자신이 가진 취미, 특기, 능력을 기부와 연계해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취지다.

프로그램 예로써 ▲외국인 상대 무료관광도우미 ▲문화소외지역 미니콘서트 ▲노인위한 미용봉사활동 ▲겨울철 사랑의 김치담그기 ▲소외이웃 스키캠프 ▲해외자원봉사활동 등 제한이 없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며 최소 3명 이상의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응모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응모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며 연령 및 성별 등 제한이 없다.

접수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아이디어의 활동규모, 창의성, 실현가능성, 계획성 등 1차 심사와 경쟁 PT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12월 4일 총 10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총 1억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G마켓 김주성 대리는 "이번 공모전은 그 동안의 복지 등 일부 분야에 치중돼 왔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경제,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개척, 실행을 통해 다양화 하고 누구나 쉽게 기부문화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