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H ‘부패추방 및 청렴실천 결의대회’개최

김관식 기자 기자  2011.01.11 16:33: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소재 LH본사 대강당에서‘LH 부패추방 및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LH 임직원들은 △윤리헌장 및 행동강령 준수 △일체의 금품·향응 수수 등 부패행위 배격 △사회적 책임 및 고객감동 실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사진은 ‘LH 부패추방 및 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한 이지송 사장(사진 위쪽)과 임직원들.

또한 2010년 청렴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받은 포상금을 불우이웃돕기성금으로 전달했다.

LH공사 이지송 사장은 “부패척결 없이는 경영정상화 방안도 자구책도 모두 물거품”이라며 “부패사슬을 단호히 끊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공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한편, LH는 출범 이후 신뢰받는 국민공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간부직원에 대한 재산등록 및 청렴도 평가, 클린심사제,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부패영향평가 등 강도 높은 부패방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공기업 중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매우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부패방지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