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루야채 키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1.11 11:34: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가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kids)’ 제품이 지난해 12월말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제’는 식약청이 지난해 5월 안전하고 영양성분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생산·판매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품질인증을 위해서는 안전과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여부 등의 기준 평가를 거쳐야 한다.

이번 식약청 인증을 받은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1000원)는 야채 8종과 과일 4종을 함유한 유기농 과채 음료다. 패키지 디자인에 어린이가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를 사용해 야채에 대한 거부감을 없앴다. 이 제품은 특히 야채를 편식하거나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져 비만이 염려되는 아이들의 성장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인증을 받은 ‘100% 유기야채 하루야채 키즈’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에 의해 2년간 인증마크를 표시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인증 마크를 표시하게 되면 매출에 영향이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까지 식약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은 16개 제조사 28개 품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