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종합편성채널 4개, 뉴스채널 1개, 홈쇼핑채널 1개 등이 새로 등장해 미디어 빅뱅이 예고되는 가운데 주요 개별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사들이 공동대응을 위해 연합회를 결성했다.
CNTV 박성호 사장. |
케이블협회 회원사 중 지상파 계열PP, MSP를 비롯해 공공채널과 같은 의무편성PP들을 제외한 개별PP들만의 모임인 연합회는 이날 창립총회에서 업계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제시, 회원사간 공동제작, 공정거래질서 확립 등을 활동 목표로 정하고 합리적 방송정책을 관계당국에 적극 개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성호 개별PP발전연합회 초대 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정부가 종편PP 선정, MSP 편성규제 폐지, 지상파PP 송출 수 제한 폐지 등 PP업계 규모화를 위한 정책에는 적극적이지만, 중소 전문PP들을 위한 지원이나 배려는 전혀 언급이 없다”며 “특정 마니아층을 타깃으로 하는 전문PP들도 엄연히 방송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정부가 업계의 생존을 위한 절박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또 “회원사들이 수준 있는 콘텐츠를 적극 생산할 수 있도록 공동제작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도 갖춰갈 것”이라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