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덜란드교육진흥원, ‘Study in Holland’ 유학설명회 개최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11 09:50: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은미 포스트마)이 네덜란드 유학설명회 ‘Study in Holland’의 2011년도 1/4분기 일정을 발표했다.

   
지난 1월 7일 네덜란드 유학설명회 현장 모습.
2008년 개원 이래 매년 30여 회의 유학설명회를 진행해온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한-네덜란드 수교 50주년을 맞아 2011년 한 해 동안 모두 50회의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월부터 3월까지 매월 3회씩의 정기적인 설명회를 개최하며, 평일 설명회는 오후 4시에, 토요일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에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매월 테마가 있는 특별한 유학설명회를 선보일 계획으로, 오는 25일에는 암스테르담대학교 경제·경영학과(Economics and Business) 학사과정에 재학중인 김성학 군(21)이 참석해 네덜란드 학사유학 희망자를 위해 학교 소개 및 네덜란드 대학입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은미 포스트마 원장은 “유학설명회에서는 네덜란드 고등교육 시스템, 대학(원) 진학, 장학금 정보와 함께 현지에서 직접 생활하면서 겪을 생활정보까지 동시에 설명하고 있다”며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을 고려중이라면 영어로 학위 및 비학위 과정이 마련되어 있고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네덜란드 유학을 검토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덜란드 유학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네덜란드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네덜란드 유학 포털 사이트(www.studyinholland.nl)에서 찾을 수 있으며,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의 ‘Study in Holland’ 유학설명회에 대한 일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nes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덜란드는 국민의 70%가 영어를 사용하며, 유럽 국가 중에서도 최초로 영어로 학위 및 비학위 이수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현재 1,500개가 넘는 국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영국의 <The Times>가 발표한 ‘2010 세계 대학 200위’에 11개의 네덜란드 대학이 리스트에 올라있는 등 네덜란드 고등교육의 높은 수준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