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계열사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아이패드를 이용한 광고를 첫 선보인다.
10일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태블릿PC 광고인 아이패드 전용광고는 이북(eBook) 형태의 ‘콘텐츠 광고’로 KT쿡북카페 앱(APP) 내 이북에 삽입되는 전면 광고와 광고주 전용 브랜드 이북 제작 등 두 종류의 광고 상품으로 출시된다.
KT계열사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아이패드를 통한 태블릿PC 광고를 선보인다. |
이를 통해 BMW코리아는 BMW의 기업 철학과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 매달 새로운 컨셉과 다양한 콘텐츠로 아이패드를 통해 발간할 예정이다.
아이패드 광고는 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단순 배너광고 형태가 아닌 지면 크기나 내용과 형식에 따른 제약이 없는 카탈로그, 카툰, 소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다.
또, 광고 지면에서 제품 정보나 사이트로 연결되거나 CF 동영상이 구현되는 등 인터랙션 기능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나스미디어 모바일광고팀 강원철 팀장은 “스마트 디바이스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및 콘텐츠 융합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광고 또한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에는 재미와 감동은 물론 문화의 생산과 공유가 가능한 ‘콘텐츠 소비형 광고’가 태블릿PC 광고의 주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고 아이패드는 KT 공식판매처를 통한 아이패드 구매시 제공되는 무료도서 쿠폰을 통해 다운받거나 쿡북카페에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Story of BMW’는 KT쿡북카페 앱(APP)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