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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주년 시보레, 엠블럼에는 어떤 얘기가?

‘2011 북미 국제 오토쇼’, 클래식 식스에 서명 형태 엠블럼 눈길

신승영 기자 기자  2011.01.09 10: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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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글로벌 브랜드 시보레가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다. GM의 전 세계 판매량의 47%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비중을 가진 시보레는 미국 유명 레이서인 루이스 시보레서부터 이름이 비롯됐다.  

GM대우에 따르면 현재 나비넥타이(Bow-tie) 형태의 시보레 엠블럼은 GM 창시자인 윌리엄 듀런트가 지난 1908년 파리를 방문했을 때 호텔 방의 벽지에서 창안한 것이다.

초창기의 시보레 엠블럼은 짙은 푸른색을 사용해 나비넥타이 모양 가운데 시보레라는 글자를 새겨 넣었지만 이후 1960년대까지는 다양한 형태로 엠블렘 모양을 발전시키면서 1960년대 말부터 푸른색에 은색과 금색 등 여러 색상을 함께 사용하기도 했다.

1980년도에는 가운데가 빈 빨간색 테두리의 시보레 엠블렘이 사용되는 등 당시 카마로(Camaro)와 같은 고성능 차량의 상징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이후 2001년까지 시보레 엠블럼의 이러한 추세는 유지되지만 현재 시보레 엠블럼(두 가지 색상으로 빛을 발산하는 보석 형상의 금색 나비넥타이 형상의 엠블렘)이 본격 사용된 것은 지난 2003년 SSR 모델에 처음 적용하면서부터다.

한편, 시보레 엠블럼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대중차 브랜드 상징으로 야구 모자, 티셔츠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되는 등 대표적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