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좀비 PC 확인법 화제…걱정된다면 ‘보호나라’ 클릭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에서 ‘악성 봇 감염확인’ 가능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1.07 20:02: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좀비 PC 확인법이 화제다.

지난 6일 방영된 좀비 PC의 위험성을 다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좀비PC 당신을 노린다’로 좀비PC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좀비PC가 되어 범죄에 악용되는 과정과 피해가 알려지면서, ‘좀비PC확인법’과 좀비PC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보호나라(www.118.or.kr)’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좀비 PC감염 여부 확인을 위해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ww.118.or.kr)에 방문하여 PC점검 ‘악성 봇 감염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확인 결과 악성 봇 감염 PC에 포함된 경우에는 보호나라의 백신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백신으로 치료하거나, e콜센터 118에 신고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좀비로 확인된 PC는 보호나라(www.118.or.kr)에 방문하여 ‘원격점검서비스’를 신청하면, KISA전문가를 통해 원격으로 무료 점검을 받아 치료할 수 있다.

KISA는 좀비PC 확산 및 DDoS 공격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DDoS 사이버대피소 구축운영, 100만개 웹사이트에 대한 악성코드 탐지 및 점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서종렬 KISA원장은 “좀비PC 예방과 함께 DDoS 공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안전한 인터넷 세상을 만드는 최고 정보보호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