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분양정보] 1월 둘째 주 분양시장 ‘한산’

전국 4곳 사업장 오피스텔, 시프트 공급

김관식 기자 기자  2011.01.07 16:53: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월 둘째 주 분양시장은 차가운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민간 건설업체들이 청약 시기를 계속 늦추고 있어 청약단지가 오피스텔과 시프트를 제외하면 일반 아파트는 단 1곳도 없기 때문.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1월 둘째 주에는 전국 4개 사업장에서 오피스텔, 시프트만이 청약을 실시하고 총 1828가구가 선을 보인다. 이 밖에 당첨자발표는 3곳, 계약은 5곳에서 실시되며, 견본주택 1곳도 문을 연다.

◆청약

1월10일에는 대우건설이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서 ‘이대역 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의 청약에 돌입한다. 총 362실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59~110㎡로 구성된다. 지하철 2호선 이대역과 불과 50m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이대, 서강대, 연세대, 홍익대 등의 우수 대학교 학군이 밀집해 있다. 이밖에 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시프트(장기전세주택)도 6단지가 선을 보인다. 서울 강남구 세곡지구의 ‘세곡리엔파크 4단지’를 비롯해, 서초구 반포동의 ‘반포 리체’, 양천구 신정동 신정3지구 일대 ‘신정이펜하우스 2, 3, 4, 5단지’가 청약에 돌입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13일 모델하우스 개관이 계획돼 있다. ‘청계 지웰(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만이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

1월11일에는 ‘시흥 와이즈플레이스(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당첨자를 발표하고, ‘부천 원종 금호어울림’은 계약에 돌입한다. 12일에는 ‘이대역 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의 당첨자 발표가 있으며, ‘통영 장원 썬비치’, ‘천안직산 희홍밸러뷰’의 계약이 있다.

13일에는 ‘시흥 와이즈플레이스(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이대역 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등이 계약을 실시한다. 14일에는 ‘인동 참좋은아파트(임대)’가 당첨자를 가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