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평나비축제, 유명 출판사 문제집에 수록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1.06 13:32: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함평군의 대표축제인 함평나비대축제가 초등학교 4학년 국정교과서 수록에 이어 유명 출판사의 문제집에도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나비축제는 국내 한 유명 교육출판 전문기업이 지난 3일 출판한 내신 대비 문제집 고등사회-지리편에 소개됐다.

이 문제집에서 나비축제는 ‘지역개발과 환경보전-지역개발과 지속가능한 발전’ 단원의 요약정리 페이지와 문제 풀이 페이지 등 2페이지에 지난 해 열렸던 제12회 함평나비대축제의 포스터와 함께 등장한다.

특히 나비축제를 통해 지역소득 증가, 친환경 농산물 판매 증가, 청정지역의 이미지 획득, 지역특성을 살린 지역개발 등의 효과를 올린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초등학교 4학년 듣기 말하기 쓰기 국정교과서 수록에 이어 이번 문제집에도 인용됐다는 것은 나비축제가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인식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명품 축제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생태체험축제를 표방하며 지난 1999년 첫 선을 보인 함평나비대축제는 최근 4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제13회 함평나비대축제는 오는 4월19일부터 5월10일까지 12일 동안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