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1년 봄 여름 에몬스 가구 트렌드는 에코 럭셔리

에몬스가구 2011 S/S 가구 트렌드 발표회 개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06 13:28: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대한민국 가구트렌드를 선도하는 에몬스의 2011년 봄 여름 가구 트렌드는 에코 럭셔리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에몬스(대표 김경수. www.emons.co.kr)는 6일 발표한 올 2011 S/S 가구 트렌드 컬렉션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내츄럴리즘’ 기본으로 한 ‘에코 럭셔리(Eco Luxury)’ 스타일이 이번 봄․여름을 이끌 에몬스의 대표적인 가구 트렌드라고 밝혔다.

정부에서 인가한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에몬스 가구가 이번 시즌 자신 있게 제안하는 ‘에코 럭셔리’ 트렌드는 제품전반에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욱 강화하고 소재자체의 고급화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수준 높은 가구문화를 고객이 향유 할 수 있게 하자' 라는 에몬스의 새로운 디자인 개념이다.
   
 

우수디자인(GD) 11년 연속 선정 및 2005, 2008년 조달청장상 및 2009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2010 아시아 100제품 선정 등 다수의 디자인상 수상으로 이미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에몬스의 디자인력이 집중 된 이번 2011 S/S 가구 트렌드 컬렉션에서는 침실가구, 소파, 식탁, 서재, 주니어가구 등 총 50여점의 신상품이 선보였는데, 기존의 가구들이 앞 다투어 튀는 디자인, 컬러 등 스타일을 위주로 강조해왔던데 반해 에코럭셔리를 추구하는 에몬스의 신제품들은 전체적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 강화하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디자인들이 주를 이루었다.

이러한 변화는 점차 가구를 비롯한 여러 산업과 제품에 에코의 개념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 전반의 트렌드를 따른 것으로 보이며, 특히 초창기만 해도 개인의 웰빙 요건 정도로 인식되던 에코의 개념이 이제는 점차 산업계 전반의 트렌드를 이끄는 화두로 사회전반을 주도하는 요소로 발전한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삶의 질과 행복을 추구하는 계층의 증가와 더불어 더욱 여유롭고 풍부한 감성과 디자인을 문화로서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에몬스가구 2011 S/S 가구트렌드는 패턴과 기법의 표현에서 자연주의적인 요소인 나뭇잎, 나비, 꽃 등의 기존의 패턴과 회벽, 직물, 가죽, 클래식 모던 패턴 등 심플하면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패턴을 도입하여 새로운 시각적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
또한 도어 전면에 입체적이고 생동감이 돋보이는 하이그로시 효과와 강화유리에 실크인쇄 패턴을 부각시킨 쉐비시크한 느낌의 도장 방식, 기하학적이며 옵티컬한 감각을 표현한 난반사 기법과 정교한 레이저기법 등을 도입하여 형태적인 화려함보다 고급스럽고 아트적인 느낌을 강조하여 럭셔리 감성을 표현하였다.

컬러에서도 순수한 자연의 감성이 느껴지는 화이트와 브라운, 그레이, 아이보리 등을 트렌드 컬러군으로 제안하고 있다. 각각의 컬러가 가지는 개성적이고 감각적인 감성의 특성을 살려 내츄럴한 포근함과 도시적인 모던함을 믹스매치 방식으로 표현하였다.

소재면에서는 천연무늬목이나 새틴 같은 고급소재를 활용하여 소재 자체의 광택과 질감을 살려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라인과 면을 활용한 디자인이 편안하면서도 간결한 멋을 살려주고 있다.
또한 강화유리 소재와 알루미늄 바(Bar)를 매치하여, 내구성을 강화하는 한편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렸으며, 특히 제품마다 곳곳에 내츄럴 소재의 장식을 슬림하게 표현하였다.

다양한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삶의 여유로움을 한껏 표현한 에몬스의 2011 S/S 시즌 신상품들은 심플하면서도 럭셔리 그대로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업계전반의 저가경쟁에서 한 걸음 진보하여 명품디자인과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에몬스의 의지가 엿 보인다.

이번 2011 S/S 에몬스가구 트렌드 컬렉션에 초청받은 한 관계자는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한 가구가 친환경적인 역할을 해준다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을 것 같고 에몬스의 신제품들을 보니 가구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했는지 알 것 같다”고 말했다.

신상품 품평회에 이어 2011 상반기 영업정책세미나에서는 우수대리점에 대한 포상과 함께 올해로 4기째인 2011 에몬스 장학회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할 인재육성 차원으로 재능 있는 인재의 비전과 꿈을 지원하고자 설립하였으며 매년 1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에몬스 장학회 및 인천 골프꿈나무 장학금, 사내 장학금 등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11 에몬스 장학생(4기) 전달식에서는 인하대학교 김한룡(1학년)외 11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