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원적외선 이용한 가전제품 인기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06 09:57: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맛과 건강을 지키는 원적외선을 이용한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단순 웰빙’을 넘어 ‘특별 기능’을 요구하는 시점에 이르렀다. 생활가전 영역에 원적외선을 이용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다.

원적외선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세포조직 활성화,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이유로 음식 조리 기구에 많이 사용되는데, 원적외선이 포함된 열은 음식의 겉과 속을 빠르게 익혀 영양소 파괴를 억제하고 맛있는 요리는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광파오븐 네오팟.
최근 출시된 광파오븐 네오팟은 할로겐 램프를 이용하는 입체 히팅 방식이다. 이 방식은 생장광선인 원적외선을 발생시켜 음식 자체의 단백질 막을 파괴하지 않아 음식의 맛은 물론,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간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음식이 타거나 눌어붙지 않고, 육류의 기름기,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이 제거된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의 건강 요리로 안성맞춤이다. 더불어 순간적인 고온(최대온도 250℃)에서 조리가 가능해 영양소 파괴방지는 물론 냉동 상태의 음식 재료를 별도의 해동과정을 거치지 않고 요리가 가능한 장점까지 있다.
 
관계자는 “광파오븐 네오팟은 요리시간이 기존 오븐보다 30% 이상 빨라 현대 가정의 바쁜 일상에서도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귀뚜라미 황토 원적외선 전기히터(HES-30SW)는 360도 전 방향으로 열기가 전달돼 난방의 사각지대 없이 실내 전체를 고르게 따뜻하게 한다. 또한, 소음이 없고 연기, 냄새, 독성물질 등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청정 웰빙 난방기다
  
장수돌침대는 히팅 플로어 방식으로 천연석이 발열체에 떠 있는 구조다. 이는 천연석과 발열 시스템 사이 빈 공간에 복사열을 전달하는 발열 방식으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다량 방사돼 피하층의 온도상승, 모세혈관의 확장 등 생체활성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준다.
 
파세코 원적외선 살균비데는 노즐 상부에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를 장착해 세균을 살균하는 기능을 한다. 변기에 앉으면 원적외선이 자동으로 방사돼 항시 살균된다. 원적외선 노즐 살균 기술의 개발을 통해 비데의 잔류세균 및 청결 문제를 해결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반신욕조 윌딘 WH-300 플래티넘은 탄소섬유 원적외선 발열체로 인체에 좋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면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라오스산 편백나무를 무도장 처리해서 삼림욕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분만 예열하면 집안 어디서나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여성 냉을 비롯, 면역력 증가와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30분이면 10Km를 달리는 운동효과를 낼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다이어트 관절염, 비만, 요통, 생리통, 당뇨, 감기 등에도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