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켓몬스터, 맛 집 전문 데일리픽 인수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1.06 09:12: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 이하 티몬)는 지난 5일 소셜커머스 선두 기업인 데일리픽을 인수하는 데 양사가 합의했다고 밝혔다.

티몬의 데일리픽 인수와 함께 소셜커머스 시장의 재편 조짐이 더욱 가시화되고 있다. 맛 집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데일리픽은 티몬과 함께 업계 선두그룹에 포진된 기업이다.

철저한 제휴사 및 상품관리로 회원 충성도 또한 높은 편. 티몬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특정 아이템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전국 단위로 제공하고 있다. 티몬의 다양하고 전국화된 상품 제공 능력과 데일리픽의 철저한 상품관리 노하우가 더해져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 신현성 대표는 “티몬은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규모 확장이라는 양적 성장과 함께 티몬의 상품관리와 고객관리가 한 층 더 강화되는 질적 성장의 기회로도 삼을 것”이라며 “티몬은 올해 사업목표를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정함에 따라 데일리픽 인수를 통해 사업목표 달성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의 협상은 최종 법적 절차를 거쳐 마무리된 상태로 구체적인 인수조건은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