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민국의 변천사, 다음 ‘스카이뷰’로 확인하세요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05 15:21: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최초로 50cm급 고해상도의 항공사진을 볼 수 있는 ‘스카이뷰’를 통해 이용자들이 항공사진으로 대한민국의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과거사진 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과거사진 보기 서비스’는 다음이 지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 동안 항공촬영을 통해 제공해온 전국의 항공사진을 이용자들이 연도별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지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스카이뷰’를 클릭해 촬영연도를 선택하면 해당 과거 사진을 볼 수 있다. 

또한, 다음은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지역의 항공사진을 지난 2010년 8월부터 11월까지 촬영한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해 국내 지도 중 가장 최신의 항공영상을 제공한다.

다음은 이미 지난 9월 ‘스카이뷰’의 서울 지역 지도를 2010년 최신사진으로 업데이트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뚝섬유원지, 여의도한강공원 등 최근 완공된 지역의 항공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은 올해 상반기에도 2010년에 촬영한 항공사진을 도심지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 팀장은 “다음은 국내 최초로 항공사진 지도 ‘스카이뷰’와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생활 속에 함께 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아 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최신사진 업데이트,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헤리티지뷰 등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는 전국 모든 지역을 50cm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및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로드뷰’,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헤리티지뷰’ 등 지도 기반의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