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기료 절약 ‘필립스 LED램프 체험단’ 모집

총 50명 체험단 선정 후 다양한 필립스 제품 증정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1.05 14:43: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신년을 맞이해 ‘필립스 LED램프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필립스전자가 신년을 맞이해 ‘필립스 LED램프 체험단’을 모집한다.
필립스의 LED램프는 기존 백열전구의 소켓 베이스와 완벽히 호환돼 누구나 쉽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수명은 약 5만 시간으로 한번 교체 후 하루 12시간을 점등해도 약 10년 동안 원래의 빛 품질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필립스 LED램프 체험단의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체험단 신청은 필립스라이팅 커뮤니티의 이벤트 페이지에 필립스 LED램프로 부모님께 효도하고자 하는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총 50명의 체험단을 선정해 8와트(W)의 ‘필립스 앰비언트(Ambient)LED’를 각각 2개씩 증정한다. 더불어 우수한 제품후기를 등록한 체험단에게는 △조약돌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인  ‘레디노(Ledino) BDG301’(1명) △256가지 색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리빙컬러스 미니’(LivingColors Mini)(3명) △눈부심이 적은 테이블 스탠드 ‘레디노QDG300’(5명) 등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체험 제품으로 증정되는 필립스 앰비언트 LED는 물체 본연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연색성 지수(CRI)가 90이상으로 빛의 품질이 우수하며, 광량이 일정해 장시간 점등해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다. 뿐만 아니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 기존 40와트 백열전구에 비해 전력 소모량을 80%이상 절감해, 하루 12시간을 사용할 경우 연간 전기료를 약 2만 원 정도 아낄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백열전구는 수명이 1000시간으로 비교적 자주 교체해줘야 하기 때문에 관리 및 유지 면에서 번거로움이 많다”며 “LED램프는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만 시간의 긴 수명으로 오랜 세월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성과 편의성 면에서 일석 이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