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랜드스파, 국내 최초 중개실무 전문과정 개설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1.05 11:30: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현업 공인중개사와 부동산 전문가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중개실무 전문과정이 개설돼 공인중개사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박문각공인중개사 랜드스파가 개설한 PMG 부동산중개실무 전문가과정이 바로 그것. PMG 부동산중개실무 전문가과정은 상가분석, 토지분석, 지역분석, 부동산개발, 부동산세무, 부동산경매, 중개사무소창업·경영 등 총 8과목 6개월 과정으로 된 온라인 과정과 1개월의 중개실무 현장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2011년 1월에는 많은 공인중개사 예비창업자들의 요구로 중개실무 현장실습 전문패키지가 한시적으로 개설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개실무 현장실습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교육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최초로 진행되는 현장실습 중개실무 과정은 현장학습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실제 중개실무 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실무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뒀다. 따라서 중개실무 현장실습을 통해 고객응대, 물건소개, 매매 등 현업에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술들을 직접 배울 수 있다고.

현업 공인중개사들이 운영하는 박문각공인중개사 협력중개사무소에서 중개실무를 직접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중개실무 과정만의 특징이다. 이 때문에 중개실무 과정에서 현업 공인중개사와 함께 창업노하우부터 전문적인 중개실무 경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 공유는 물론, 박문각출신 공인중개사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도 가능하다.

박문각공인중개사 박정윤 부장은 “중개실무 현장실습을 통해 방대한 교육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전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개사 합격자들의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