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나우콤’ 문용식 대표, 20년 IT인생 자서전 출간

부도에서 살아남은 생존법칙…IT 혁신 시대 성공 비결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1.05 10:45: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나우콤 문용식 대표는 PC통신 ‘나우누리’부터 아프리카TV까지의 20년 경영 스토리를 생생한 경험담으로 풀어낸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를 출간 했다.

   
나우콤 문용식 대표는 PC통신 ‘나우누리’부터 아프리카TV까지의 20년 경영 스토리를 생생한 경험담으로 풀어낸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를 출간 했다.
이 책은 문 대표의 삶을 바탕으로 IT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 지난 20년 세월을 히스토리별로 엮은 자기계발서이다.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는 문 대표의 좌우명으로 꾸준함과 노력이 지금의 그와 나우콤을 만들었다고 할 만큼 그를 잘 표현해 주는 말로, 황금 만능주의로 물든 사회 속 떠돌이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번 자서전에는 △세 번의 대주주사 부도에서 살아남은 생존법칙 △3년 연속 100억 원 누적 적자에서 흑자경영 턴어라운드 이끈 성공노하우 △IT업계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대표 IT기업으로 자리 잡은 혁신의 비밀을 경험담을 통해서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또 사회 속 바른 기업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주주독식의 기업에서 벗어나 주주와 경영자, 조직원의 조화를 강조하며, 신뢰 경영, 자율원칙을 중시한 그의 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나우콤 문용식 대표이사는 “성공은 잘나고 강한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으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에게 주어진다”면서, “기업의 주인의식을 갖고 지식 자본가로서 몸값을 좇지 말고, 이름값을 쌓을 수 있는 시대의 젊은이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