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고객이 가장 많이 즐긴 음료는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05 10:31: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010년 한해 음료 판매량을 분선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커피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로 약1,520만잔이 전국적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카페 라떼';(약1,010만잔), 3위는 ';카라멜 마키아또';(약457만잔), 4위는 ';카페 모카';(약220만잔), 5위는 ';오늘의 커피';(약181만잔)였다.

2007년부터 4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카페 아메리카노';는 고온•고압력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에 정수를 가미한 음료로, ';오늘의 커피';로 판매되는 ';드립식 커피와 함께 아라비카 원두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커피 원두 판매(250g 봉지 기준)에서는 라틴 아메리카와 인도네시아 원두의 혼합 커피인 ';에스프레소 로스트';가 약 5만9천 봉지로 가장 많이 판매돼, 강하게 볶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두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다음으로 ';하우스 블렌드';(약 4만1천 봉지), ';콜롬비아 나리노 수프리모';(약 2만4천 봉지)가 그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공정 무역 인증 원두인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의 경우, 약 5천1백 봉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50% 이상의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더불어, 2010년 한해 총 49개 매장을 모두 직영으로 열었으며, 전국 35개 도시에서 총 335개 매장을 운영하며 700여명의 고용 창출과 함께 직원수 4천여명을 돌파했다.

이외, 90여개의 지역 사회 복지 시설과 연계를 통해 직원 자원 봉사 시간으로 12,000시간을 돌파했으며, 직원들의 급여 공제와 회사 매칭 펀드를 통해 모두 1억 7천 2백여 만원을 어린이재단에 후원금으로 전달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지원했다. 또한, 법정기부금 및 고객모금, 환경기금 등 경상 이익의 2% 이상인 약 5억 3천여만원을 사회 공헌 활동 비용으로 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