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애보트, 금연·체중조절 등 직원 건강관리 지원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1.04 17:04: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애보트(대표이사 유홍기)가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를 결심하는 직원들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직원 건강 지원 프로그램 ‘새해결심! 건강한 2011’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직원들은 금연, 체중관리, 정기적인 운동 등 건강관련 목표와 결심을 적어 회사 각층에 비치된 희망나무와 인트라넷을 통해 제출함으로써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직원들은 개인 참여 외에도 팀으로 건강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회사는 3개월 후 직원들이 제출한 리포트를 통해 지속적인 노력과정과 건강 개선 상황 등을 기준으로 세 팀을 선정해 시상과 건강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국애보트가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새해결심! 건강한2011'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
한국애보트는 1월 첫째 주에 캠페인 참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질량지수, 비만도, 혈압, 혈당을 체크해 식이처방, 운동처방 등을 제안하는 등 건강관리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한국애보트 유홍기 사장은 “헬스케어 기업으로써 사람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애보트의 미션은 직원들의 건강을 돕는데서 부터 시작된다”며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회사가 지원함으로써 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애보트는 지난 2008년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주2회 요가-스트레칭 교실, 여성건강 강좌, 모유수유 강좌 등을 운영하는 등 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