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이 사장에게 할 말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오라며 임직원들과의 ‘열린 소통’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3일 삼성카드는 2011년을 맞이해 회사경영 방향과 최 사장의 경영철학 등 임직원 관심사항에 대해 CEO가 사내방송에 출연해 직접 설명해 주는 ‘CEO 신년 대담’을 가졌다.
이번 대담은 서울, 인천, 대전 등 전국에 있는 삼성카드 임직원들이 최 사장의 경영철학에서부터 개인적인 궁금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하고, 각 질문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삼성카드는 회사의 경영방침을 단순 전달하는데 그쳤던 신년사를 탈피하고 직원들이 궁금했던 점을 직접 묻고 답하는 대담 형식을 택했다.
최 사장은 “조직 속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를 하는 것이 CEO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카드로 온 첫 해를 맞는 느낌에 대해 그는 “카드대란과 같은 큰 어려움을 이겨낸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성장가능성 등에 대해 책임감과 희망을 동시에 느낀다”며 “올 한해 서비스업 회사로서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자”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노하우를 알고 싶다는 질문에 최 사장은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일을 실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신뢰감이 형성되어 주변으로부터 인정 받을 수 있고 더불어 진급도 할 수 있다”며 “주인의식, 책임감, 실행, 신뢰, 진급 등 5가지 요소가 선순환 구조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사진 왼쪽)이 3일 삼성카드 사내방송에서 출연해 신년 대담 형식으로 신년사를 대신했다. |